*일 상*

추억팔이 다시한번...

슬기로운 금융생활 2018. 10. 29. 14:59

안녕하세요 ^^

추억팔이 또 가지고 와봅니다

잠시 쉬어 가자구요 ㅎ

이거 기억나시나요?

국민학교 쉬는시간에 책받침 잘라서 또는 코팅된것 아무거나 동그란 손톱모양으로 잘라서

역필 뒷쪽으로 튕기며 했던 축구놀이

이때는 쉬는 시간마다 앞 뒤친구들끼리 즐겼었는데

뭐가 잼있었는지...


요것은 콩알탄!!!

저는 명절때 시골내려가면 친척 동생들과 주로 사용하며 놀았어요

다리 밑쪽으로 던지면 작은 불꽃을 내며 터지던 콩알탄..

밤에 하면 불꽃이 확실하게 보이며

친구몰래 던지면 깜짝깜작 놀래더랬죠 ㅋ


화약총!!

이것도 역시 시골가서 가지고 놀았던 화약총인데.

총이 없으면 저 화약을 돌로 쳐도 터지긴했어요

저거 일삼고 터트렸던 기억이 솔솔나네요...

왜 터트렸는지 이유는 묻지마세요...

그냥 잼있었어요 그게...지금생각하면 이해불가 지만...


회수권이네요...ㅎㅎ

10장 짜리 회수권을 잘 잘라서 11장을 만드는게 기술이였죠

회수권 넣는 철제케이스도 있었고

그 철제 케이스에 롤러가 달려있었는데

롤러를 돌리면 회수권이 한장씩 나오던...

그게 그렇게 있어보였었는데 ㅋㅋㅋ

저 회수권 색이 다른이유는 지금 기억으론 아마 기간별로 색이 달랐던거 같아요



추억이 다 좋을순 없겠죠 ㅎㅎ